Jeju/제주(2022)

제주 여행 #25 (애월 #6),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에서 곽지해수욕장, 올레길 15코스

트레블러 지노 2022. 8. 30. 11:00
728x90
반응형

한담





2022. 06. 04

 

 

한담해안산책로

애월해변에서 곽지해수욕장까지는 해안을 따라서 산책코스가 있다.
길도 잘 닦여있고 뷰도 좋아서 애월을 방문한다면 걸어볼 만하다.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는 장한철 산책로이기도 하고 제주 올레길 15코스이기도 하다.
장한철은 조선 후기의 문신이고 제주도 사람으로 대과를 보기 위해 배를 타고 서울로 올라가다가 풍랑으로 류큐제도에 표착하였으며, 후에 그 경험을 담은 표해록을 저술하였다고 한다.

 

투명카약
투명카약

애월해안에는 많은 사람이 투명카약을 즐기고 있었고 산책로를 걷는 사람도 많았다.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초록의 풀, 검은색의 현무암, 하늘색의 바다가 대조되었다.
중간쯤에는 커다란 바위가 있어 올라갈 수 있었다.
주변을 내려다 보기 좋았다.

 

 

 

한담해안산책로
애월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구불구불한 해안을 걸으면 금방 곽지해수욕장에 도착한다.
날이 흐려서 그런지 이용객이 많지는 않았다.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해변이 넓지는 않았고 해수욕보다는 서핑을 즐기는 곳인가 보다.
다양한 색상의 서핑보드가 해변에 쌓여있었고 바다에는 강습 중인 사람도 있었다.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해변 앞에는 서핑 샵과 카페가 줄지어 있다.
이미 협재를 보고 와서 날씨가 흐려지니 그냥 그랬다.

과물노천탕까지 가려다가 급 버스 시간 검색하여 202번 버스로 제주시로 이동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