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 America/미국(2019)

워싱턴 여행 #6, 링컨 기념관,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트레블러 지노 2021. 3. 21. 11:00
728x90
반응형

워싱턴 여행

 

 

 

 

2019. 10. 07

 

 

 

링컨기념관
링컨기념관

다시 링컨 기념관에 왔다.
저녁때의 주황불빛과는 다른 순백의 느낌이다.
백악관, 국회의사당, 링컨기념관 등이 모두 흰색의 건물이었다.
내부에는 링컨의 조삭상이 있고 벽면에 연설문이 적혀있다.

 

링컨기념관
링컨기념관
링컨기념관

기념관 앞으로는 직사각형의 호수가 있고 제2차 세계대전 기념비까지 뻗어있다.

링컨 기념관 뒷편으로는 비행기들이 쉴새없이 이착륙을 하고 있었다.
근처에 로널드 레이건 공항이 있어서 수도로 연결된 국내선들이 계속 들어왔다.

 

 

링컨기념관
델타항공 국내선
단체로 온 학생들

링컨 기념관에서 조금 내려오면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가 나온다.
우의를 입고있는 군인의 동상들이 풀숲을 해쳐나가는듯한 모습으로 무리를 지어 있었다.
그 잔디밭 주변에 보도블력 옆면에는 참전국의 이름이 적혀있었다.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참전국

기념 동상들의 모습이 정말 사실적이다.

처다보는 방향에 서있으면 마치 사람이 나를 지켜보는 것 같았다.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잘 정돈된 나무와 잔잔히 물이 나오는 분수도 있었다.

 

다음으로는 근처에 있는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에 갔다.
가는길에 강 건너편에는 펜타곤이 있었다.
펜타곤 내부 투어도 기회가 된다면 경험해보고싶다.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금방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에 도착했다.
마치 판테온같이 지어진 흰색의 기념관이었다.
내 외부는 보수공사중이라 완벽한 상태를 보지는 못했다.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