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마카오(2015)

마카오 여행 #4, 콜로안 빌리지, 끌로안 빌리지, 로드스토우즈 에그타르트

트레블러 지노 2022. 5. 5. 11:00
728x90
반응형

콜로안빌리지

 

 

 

 

2015. 08. 10

 

 

 


구글맵으로 기아 요새에서 콜로안 빌리지로는 시내버스를 이용했다.
구글맵에 나오는 버스로 이동했고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마카오 타워
베네치안

마카오의 버스는 거스름돈이 없기에 동전을 가지고 다니는 게 좋다.
가까운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건 25번과 26A가 있었고 1시간이 소요된다.
다리를 건너 타이파섬에 들어갔고 마카오 타워, 베네치안 호텔, 갤럭시 호텔 등이 보였다.
호텔 지역을 벗어나서도 더 가야 했다.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타이파섬의 남서쪽에 위치한 콜로안 빌리지에 도착했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한적한 시골 마을이었다.
영화 '도둑들'에 나온 노란색의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과 Eduaro Marques Garden 광장이 나온다.
바닥은 세나도 광장과 같이 포르투게사(calçada portuquesa)의 조약돌 물결 패턴으로 되어있었다.
콜로안 빌리지 이름 그대로 식민지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정면에는 기념비석이 있고 양 옆에는 아케이드가 형성되어있어 식당들이 있다.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성당
포르투갈 마카오 항로

성 프란시스코 사이에르 성당은 작고 아담한 규모로 내부도 검소한 분위기였다.
하늘색 배경과 비둘기 그림이 있는 전면부가 마음에 들었다.

 

 

 

로드스토우즈
에그타르트
초코타르트
아이스티

성 프란시스코 사이에르 성당을 나와 바다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하면 로드스토우즈 카페가 나온다.
이 곳도 마카오에서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곳이다.

외진 곳이라 손님이 붐비지는 않았고 매장 규모도 크지 않았다.
에그타르트 이외에도 다른 빵과 파이 종류도 있었다.
에그타르트와 함께 초콜릿파이를 구매했다.

 

콜로안빌리지

바닷가에 앉아서 먹어보니 마가렛카페이나타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나중에 리스본에 원조를 먹오보니 로드스토우즈가 더 비슷한 맛이란걸 알게되었다.

초콜릿 파이는 맛이 잘 기억나지는 않는데 에그타르트 다음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로드스토우즌 타이파 빌리지나 베너치안 호텔에도 분점이 있다.

 

콜로안빌리지
콜로안빌리지
콜로안빌리지
사원

콜로안 빌리지의 마을을 돌아보았는데 파스텔톤의 집이 아기자기하게 있어서 일본의 시골마을 분위기였고, 한가로워 보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