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won/강원 리뷰

3대 원주김치만두, 원주 중앙시장 맛집, 원주 만두 맛집, 원주김치만두, 원주 맛집

트레블러 지노 2021. 10. 10. 11:00
728x90
반응형

원주김치만두

 

 

 

 

 

 

3대 원주 김치만두

원주 중앙시장에 있는 3대 원주 김치만두를 방문했다.
원주에서 유명한 3곳이거나 3대째 운영 중이라고 적혀있는 줄 알았는데 그대로가 상호명이었다.

 

원주 김치만두
원주 김치만두


가게 입구 쪽에 주방이 있고 안쪽으로 입식 좌석과 좌식 좌석이 있다.
입구 옆에는 거대한 만두를 삶는 솥과 입수를 기다리는 만두가 준비되어 있었다.

원주 김치만두 메뉴


메뉴는 김치만두를 사용한 만둣국, 찐만두, 튀김만두가 있고 칼국수, 옹심이 칼국수와 여름 메뉴인 국수 종류가 있다.
김치만두를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돈까스도 판매 중이다.

비조리된 생만두와 만두 육수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택배도 가능하다.

 

원주 김치만두
떡만둣국

우리는 만두국과 떡만두국을 주문했다.
고명으로 김 가루, 깨, 대파가 올라가 있고 다진 양념도 들어있다.
기호에 맞게 풀거나 제거하면 된다.
나는 조금만 넣고 빼버렸다.
섞기 전에 먼저 국물 맛을 보았는데 깔끔했고 조금 풀어서 먹어보니 약간 칼칼해졌다.

 

김치만두

만두는 투박하게 생겼지만, 만두피는 얇았고 만두소의 맛은 자극적이지 않았다.
만두국이 싫은 건 터진 만두가 국물에 퍼지는 것 때문인데 그런 건 없었다.

온전한 김치맛이나 부재료의 맛이 강하면 김치만두만으로 된 만두국이 별로라고 느꼈을 텐데 그런 느낌이 전혀 없었고 맛있었다.

 

원주 김치만두

함께 나오는 김치는 조금 짰지만 만두국과 잘 어울렸다.

행구동에 분점도 운영 중이고 떡볶이나 감자전 같은 별도의 메뉴도 판매중이다.

재방문 의사도 있고 다른 김치만두집도 궁금해졌다.

 

그리고 이미 6시내고향과 생생정보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기에 다른 메뉴도 궁금했다.

 

 

 

 

영업시간 : 07:00 ~ 20:00

일요일 휴무(첫째주, 셋째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