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cheong/충청 리뷰

단양 흙마늘 닭강정 후기, 닭강정 포장 후기

트레블러 지노 2021. 4. 30. 11:10
728x90
반응형

흑마늘 닭강정

 

 

 


단양 구경시장에 방문.

 

단양 구경시장

만두, 떡갈비, 닭강정, 순대, 빵 등 마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그중에 가장 유명 단양 흑마늘 닭강정을 구매했다.

 

흑마늘 닭강정
흑마늘 닭강정

저녁 시간이라 시장에는 손님이 많지 않았지만 닭강정 가게에는 손님들이 있었다.
바로 주문을 했고 20분 뒤에 픽업하기로 했다.
가게 앞에서는 여러 개의 기름 솥으로 닭을 튀기고 있었다.
흑마늘닭강정 이외에도 일반 닭강정도 있다.

 

 

흑마늘 닭강정
흑마늘 닭강정

시간이 지나서 주문한 흑마늘 닭강정을 받았다.
닭강정의 비주얼이 검정빛이 도는 진한 갈색이었고 다른 곳들과는 차이가 있었다.
소스에 토핑으로 튀긴 편 마늘도 있었다.
한입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시큼했다.
흑마늘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생소한 맛이었다.
닭강정 자체가 맛없지는 않았는데 내 입맛에 흑마늘 소스의 맛이 불호로 다가왔다.

단양에 방문한다면 시도해볼 만한 곳이지만 개인적인 호불호가 갈린다는 걸 꼭 생각하고 구매하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