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cheong/충청 리뷰

복남이네 꽁당 보리밥, 청주 맛집, 청주 강서동 맛집, 보리밥 맛집, 오색보리밥

트레블러 지노 2024. 2. 10. 08:00
728x90
반응형

복남이네 꽁당보리밥

 

 


청주 보리밥 맛집인 복남이네 꽁당보리밥을 방문했다.
같은 건물에 스크린골프장과 키즈카페, 대형 카페가 있어 넓은 주차장 중심에 있다.

 

 

복남이네 꽁당보리밥
복남이네

 

복남이네 꽁당보리밥
번호표

 

대기인원이 있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다.
넓은 내부는 시골 느낌의 소품들로 가득했다.

 

복남이네
복남이네

음식은 서빙 로봇이 있어 운반 후 종업원분이 테이블에 올려주시는 시스템이었다.
아기 의자도 있다.

기다리는데 보리 강정을 구매해 가는 사람들도 많았다.

 

메뉴

 

메뉴
메뉴

드디어 순서가 되어 들어갔다.

메뉴는 복남이네 보리밥 정식과 된장 보리밥이 있다.
두 메뉴 모두 오색 보리밥이 나오고 된장 보리밥에는 뚝배기 된장이 정식은 뚝배기 퉁퉁장과 비지장이 나온다고 되어있다.
정식은 생선구이를 비롯한 반찬이 더 나온다.

퉁퉁장은 충청도식 청국장이라 한다.

된장 보리밥을 주문했다.

 

참기름

 

테이블마다 고추장, 들기름, 참기름이 배치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제조하여 먹게 되어있다.

 

서빙로못

 

서빙 로봇이 우리 음식을 가져왔다.

 

오색보리밥

 

오색보리밥

 

보리밥과 반찬들이 왔고 보리밥은 그냥 보아도 다양한 종류가 들어간 것을 알 수 있는 모습이었다.

 

오색보리

 

5종의 보리가 들어가고 겉보리, 청보리, 자색보리, 흑찰보리, 늘찰보리가 들어간다고 한다.

 

오색보리밥

 

비빔밥 나물로는 고사리, 무생채, 콩나물, 당근 그리고 얼갈이 배추 같은 게 나왔다.

 

 

고추장과 참기름
오색보리밥
오색보리밥

 

다 넣고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보리밥에 윤기도 있고 별 재료가 아닌 거 같은데 꿀맛이었다.

함께 나온 된장 뚝배기를 넣어서 비벼도 좋다.

 

반찬

 

반찬은 배추김치, 우엉, 계란찜, 마늘종, 잡채가 나왔다.
반찬들도 다 맛있었다.

셀프코너
음료

 

셀프 반찬에는 기본 나물이 배치되어 있었고 오색 보리로 만든 숭늉과 호박 식혜, 수정과, 매실차가 있었다.

 

보리강정

 

판매용 보리강정

 

그리고 보리 강정이 있어 식사한 손님은 무료로 먹을 수 있었다.
먹을 때는 몰랐는데 사진으로 보니 보리강정도 오색 보리가 사용된 것 같다.

 

 

복남이네
손씻는 곳

 

건강한 밥상을 오랜만에 먹어서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