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안산시 단원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단원보건소 야외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코로나19 검사, PCR검사, 유전자검출검사

트레블러 지노 2021. 11. 12. 22:12
728x90
반응형

 

코로나 검사

 

코로나 19 검사를 위해 안산시 단원 보건서의 임시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보건소에 마련된 곳이라 그런지 규모가 크게 마려되어 있었다.

단원보건소 선별검사소

안내에 따라서 입장했고 가장 먼저 번호표를 뽑고 줄을 섰다.

검사소 앞에는 대기 인원이 이동하도록 지그재그로 줄이 만들어져있었고, 오전 10시 반쯤에 방문했는데 이미 400번이 넘은 순서였고 줄도 길게 서 있었다.

 

코로나 검사
단원 보건소 선별진료소

간격 유지를 위해 주차선 한 칸씩의 거리를 두고 대기했다.

긴 시간대기를 하는 순간이나 힘드신 분들을 대비해서 중간마다 의자가 마련되어있었고 어디선가 기부를 받은듯한 부채 몇 상자가 있었다.

 

운영시간은

주중 09:00 ~ 17:00

주말 공휴일은  09:00 ~ 13:00

접수는 30분 전에 마감된다.

 

 

검사 시작

대기시간을 거쳐 검사소에 도달했고 가장 처음은 손소독과 비닐장갑 착용이다.

 

다음은 이름과 전화번호의 인적사항을 작성 후 다음 부스에서 서류 전달 및 검사 용기를 받고 이동한다.

여러 부스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검사가 진행중에었고 나도 빠르게 검사를 받았다.

입을 먼저 하고 코를 하는데 왜 충분히 고개를 젖히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안쪽의 벽을 찌르는 느낌이 시큰하게 느껴졌고 검사는 완료되었다.



오전에 검사를 받았고 다음날 10시쯤 검사 결과를 받았다.

다행히 음성이었다.



공단과 아파트 단지가 몰려있는 보건서의 선별진료소이기에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을 충분히 염두에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