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lla/목포(2022)

영란횟집, 목포 민어회 맛집, 민어회, 민어 부레 맛집, 목포 가볼만한 곳

트레블러 지노 2024. 2. 4. 08:00
728x90
반응형

 

영란횟집

 

 

 

2022. 05. 02

 

 

민어회를 먹기 위해 영란횟집을 방문했다.

 

영란횟집
영란횟집

 

1969년부터 영업을 하셨고 다수의 TV 프로그램 출연과 인증 마크들이 가득했다.

 

영란횟집

맞은편에 주차장도 별도로 있다.
횟집 오른쪽에는 대기 장소가 별도로 있었고 주변 횟집들도 민어회를 판매하고 있었다.

 

영란횟집
민어

 

입구를 들어서면서 바로 손질된 민어가 보였고 주방에서는 민어전과 매운탕 등의 민어 요리가 계속 만들어지고 있었다.

 

영란횟집 메뉴
영란횟집

 

민어코스로 민어회, 회무침, 전, 매운탕이 순서로 나오는 게 있었지만 목포의 다른 음식들도 맛보기 위해 민어회 한접시를 주문했다.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쌈채소, 와사비 간장, 쌈장, 파 양념장이 나오는데 파 양념장의 맛이 특이했다.

 

민어회
민어회

 

수북한 양배추 더미 위에 민어회가 나오고 민어 껍질과 민어 부레가 따로 굵은 깨소금과 함께 나온다.

민어회부터 먹어보았다.
간장, 쌈장, 파 양념장 모두 좋았고 민어회 자체가 두툼해서 식감도 좋았다.
쌈장에는 참기름이 들어있는지 고소하고 짭조름해서 맛있었다.

 

민어 회
파 양념장

 

뱃살

 

가장 위에 있는 부위는 아마도 뱃살인 것 같다.
토치로 겉면만 익혀져 나왔다.

 

민어 부레와 껍질
민어 부레와 껍질
민어 부레
민어 껍질

 

중요한 건 이 살점보다 부레가 훨씬 맛있었다.
함께 나온 고소한 깨소금과 먹으니 식감부터 맛까지 너무 좋았다.
껍질도 역시 맛있었다.

민어 부레만 한접시 먹고 싶었다.

 

목포생막걸리
목포생막걸리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너무 좋았다.
목포 로컬 막걸리도 함께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