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프랑스(2018)

파리 여행 #10,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노트르담 성당 주변, 라파예트 백화점 전망대

트레블러 지노 2021. 9. 8. 11:00
728x90
반응형

라파예트

 

 

 

18. 05. 07

 

 

노트르담
노트르담
노트르담
노트르담

노트르담 성당 앞에서는 거대한 마켓이 열려있었다.
안에서는 골동품과 장신구, 책, 먹을거리 등을 판매하고 있었고 우리도 빵을 여러개 구매했다.
역시 어디서 먹든 평균 이상인 것 같다.

 

노트르담
노트르담

근처 공원에서 구매한 빵을 먹었다. 

역시 어디서 먹어도 맛있네.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시테섬에서 아래쪽으로 다리를 건너면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가 있다.
비포센셋은 보지 않았지만, 외관만 봐도 감성이 넘쳐났다.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입구에서부터 가드가 지키고 있고 사진촬영이 금지라고 했다.

바로 촬영금지 표지가 보였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사진 다 찍고 나서 촬영금지 푯말을 봤다는데 뭐지.
사진은 없다. 아니 안 들어갔다.
영화를 보았다면 들어갔었겠지.

 

카페
카페

노트르담 성당 근처 카페에서 가볍게 휴식을 취했다.
이때는 간식을 먹고 종업원에게 계산하려고 유로 동전을 보는데 유럽의 그림이 아닌 히브리어가 적힌 동전이 있었다.
꺼내다가 떨어트렸는데 다시 찾지 못했다.
다시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아쉬웠다.
주변국에서 유로와 비슷하게 동전을 디자인해서 화폐가 섞이도록 유도한 것 같았다.

 

라파예트
라파예트
라파예트
라파예트

시테섬을 나와서 지하철 7번을 타고 라파예트 백화점으로 갔다.
라파예트 입구에 들어서서 중심부를 보니 만화 속에 들어온 듯한 모습이었다.
더 위로 올라와서 보니 더 멋졌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해서 꾸며놓은 것을 보아도 좋겠다.

 

 

 

에펠탑 방향
오페라가르니에 뷰
옥상 테라스 카페

외부 옥상으로 나가서 파리 시내를 보았다.
다른 전망대들에 비해서 뛰어나지는 않지만, 또 다른 느낌으로 볼 수가 있고 바로 옆에 있는 오페라 가르니에를 같은 눈높이에서 보이는 뷰가 좋았다.

황금색 조각상도 회색빛의 도시에서 잘 보였고 오페라 가르니에의 규모도 커보였다.


백화점이라 무료이고 인원수 제한도 없어서 근처를 방문하거나 나비고를 사용한다면 가 볼 만한 곳이다.

 

 

아르헨티나식 스테이크
스테이크
스테이크
스테이크
지하 스테이크 매장

저녁으로는 백화점 지하 식당가에 있는 스테이크 전문점을 갔다.
유명한 곳은 아니고 딱히 찾을만한 기운이 없었다.

우리는 종류별로 시켰고 4가지 모두 맛있었고 샐러드, 감자튀김 등 각각 다른 가니쉬가 함꼐 제공된다.

역시 고기이기에 맛은 보장되었지만 내가 선택한 아르헨티나식은 너무 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