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홍콩(2015)

홍콩 여행 #13, 홍콩 화폐박물관, IFC몰, 고디바, 홍콩섬 전망대, 홍콩 가볼만한 곳, 홍콩 시티뷰 전망

트레블러 지노 2024. 3. 31. 08:00
728x90
반응형

 

 

홍콩 화폐박물관

 

 

센트럴의 IFC몰에는 홍콩 화폐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다.

 

IFC몰

 

홍콩의 전망대를 검색하다가 찾은 곳이고 무료이기에 부담 없이 방문하면 된다.

Hong Kong Monetary authority(The HKMA)
55th Floor, Two International Finance Centre, 8 Finance St, Central, 홍콩

월-금 :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 : 오전 10시 ~ 오후 1시
일요일 휴무


IFC 55층에 있고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많기에 잘 찾아가야 한다.
지금 생각해 봐도 어떻게 갔는지는 모르겠다.
좀 헤매다가 박물관 가는 엘리베이터를 찾아서 올라갔다.

 

출입증

 

1층에서 여권을 제출하여 출입증을 받았다.

 

홍콩화폐박물관

 

도착한 화폐박물관의 첫 느낌은 시원하다였다.
쇼핑몰처럼 시끄럽지도 않고 쾌적했다.

 

 

홍콩달러


화폐의 변천사, 재질 등의 설명이 있었지만 이곳에 온 목적은 주변 풍경을 보기 위함이다.

종이돈이 아닌 재질이 있어 신기했는데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빅토리아피크 방향
빅토리아피크 방향


박물관을 돌면서 방향별로 전망을 구경했다.
한 바퀴를 돌아보면 빅토리아 피크 방향으로 산과 그 앞의 빌딩 숲을 조망할 수 있고, 반대편으로는 빅토리아 하버와 구룡반도를 바라보게 된다.

빅토리아피크 방향으로 홍콩섬의 빌딩들이 보였고 산 중턱의 건물들도 보였다.

 

홍콩섬
홍콩화폐박물관

 

빌딩들 중에는 HSBC 와 중국은행 건물이 역시 눈이 뛰었다.

 

홍콩화폐박물관
홍콩화폐박물관
홍콩화폐박물관

 

홍콩섬과 구룡반도, 그 사이의 바다를 조망할 수도 있었다.

빅토리아 피크 루가르 로드와는 전혀 다른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시원한데 무료이기까지 해서 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고디바
고디바

 

내려와서 IFC몰에 있는 고디바 매장에서 콘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비싸지만 맛은 최고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