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ica/모로코(2017)

쉐프샤우엔 #2, 블루시티 골목길 투어, 카스바 방문, 카스바 전망대, 쉐프샤우엔 전망대

트레블러 지노 2021. 5. 28. 11:00
728x90
반응형

쉐프샤우엔

 

 

 

 

17. 03. 07

 

 

 

 

쉐프샤우엔

숙소에서 나와서 길을 걷기만해도 흰색과 파란색으로 칠해진 집들이 이어진다.
그래도 깨끗하게 관리된 곳을 찾아서 돌아다녔다.

 

쉐프샤우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화분이 달려있는 계단은 카스바가 위치한 광장에서 스페인 모스크 가는 길 왼편에 있다.
어떠한 표시도 되어있지 않고 현지인들이 사는 곳이라 신경을 써서 찾지 않으면 눈에 보이질 않는다.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확실히 사람들이 덜 다니는 골목 끝부분이 파란색으로 깨끗하게 칠해진 곳들이 많았다.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쉐프샤우엔

혹시나 해서 쉐프샤우엔 윗 지역까지 가서 마을의 경계면까지 가보았지만 특별할 건 없었다.

메인 관광지 주변에 잘 꾸며진 골목을 찾거나 숙소 한쪽에 잘 갖춰놓은 곳이 있는 호텔을 예약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

 

 

 

카스바
카스바
카스바

쉐프샤우엔 중심부에 카스바가 있어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 보았다.
낮 시간대에 입장이 불가한 시간대가 있으니 미리 확인을 잘해서 방문해야 한다.

 

카스바
카스바
카스바
모스크

입장해서 내부를 보니 잘 지어진 요새였다.
카스바를 입장한 이유는 쉐프샤우엔의 전망을 보기 위함인데 건물 자체가 높지는 않지만 광장 너머의 마을과 옆의 모스크를 볼 수 있었다.

실제로 더 좋은 뷰를 보기 위해서는 높은 층이 있는 식당에 방문하는 게 좋다.

 

 

쉐프샤우엔
카스바

다시 나와서 근처에 다른 광장도 가보았다.
Place El Houta 인데 의자에는 고양이들이 자리를 점령하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