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홍콩(2015)

홍콩 여행 #6, 침사추이, 허유산 망고주스, 구룡반도 구룡모스크

트레블러 지노 2022. 3. 18. 11:00
728x90
반응형

홍콩

 

2015. 08. 08

 

 

홍콩
홍콩
홍콩

센트럴에서 페리를 타고 침사추이로 넘어왔다.
바로 스타페리 부두에서만 홍콩섬을 봐도 마천루의 도시임을 알 수 있다.

 

홍콩섬에서 구룡반도
홍콩섬에서 구룡반도

스타페리 터미널 양옆으로는 하버시티 쇼핑몰과 홍콩문화센터가 있다.

 

1881 헤리티지
1881 헤리티지

하버시티 쇼핑몰을 지나면 1881 헤리티지가 있고 이 쇼핑몰 앞에는 독특한 조형물이 설치되어있고 주기적으로 교체된다고 한다.
내가 방문했을 때에는 분홍색 찻주전자로 조형물이 있었다.

 

홍콩
허유산
허유산
망고주스 A1

침사추이역쪽으로 이동했다.
가는 길에 허유산이 있었고 이용객도 많았다.
한국에 많이 알려진 주문방식인 A1에 노젤리로 주문했다.

 

허유산 B3

B3 원상태로 주문하여 젤리를 빼지 않고도 먹어봤는데 메뉴별로 키위나 알로에 젤리가 들어간다.
A1인 망고 주스는 달면서 시원해서 당 보충도 되고 더운 날씨를 잠시나마 이겨내게 해주었다.

 

청킹맨션
청킹맨션

큰길을 건너 북쪽으로 가다 보면 청킹맨션이 나타난다.
영화 '중경삼림'에 나온 곳인데 외관이 리모델링되어 영화에서의 느낌은 없었다.
내부에는 숙소, 전당포, 환전소 등의 시설이 있다고는 하는데 외국인들이 많이 있어서 치안이 좋지 않다고 한다.
1층만 잠깐 들어갔다 나왔다.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구룡공원

더 북쪽으로 이동하면 구룡공원이 나온다.
공원은 계단을 올라가면 나타나고 한쪽 계단은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었다.
공원에는 애니메이션 조각상이 있었고 분수 앞에는 많은 사람이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구룡모스크
구룡모스크
구룡모스크
구룡모스크

구룡공원에는 이슬람 모스크가 함께 있다.
구룡모스크는 시내를 바라보며 있었고 흰색의 건물의 네 모퉁이에 연결된 첨탑이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