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스코틀랜드(2023)

에든버러 여행 #11, 에든버러 전망대,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

트레블러 지노 2024. 3. 16. 08:00
728x90
반응형

 

 

에든버러 전망대

 


2023. 04. 24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에든버러성에서 나와 바로 앞에 전망대가 보여 고민 없이 입장했다.

 

카메라 옵스큐라 입장료
카메라 옵스큐라


입장료는 성인 20.95파운드였고 카메라 옵스큐라와 월드오브일루전이 통합되어 있었다.
1층에는 기념품 상점이고 2, 3, 4층이 월드오브일루전 전시가 진행 중이다.

놀이공원에 가면 보이는 착시를 이용한 전시물들 이었다.

 

착시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TV에서 보거나 접해본 것 같은 트릭부터 처음 보는 것들까지 생각보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다.
착시효과를 이용한 장치가 가장 많았고 대부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빛을 이용하거나 반사, 투영되는 것들이 많았다.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밖을 보는 영상도 있었다.

 

플라즈마
플라즈마
플라즈마


그중에서 플라즈마를 보는 정전기 장치가 다양하게 있어 다양한 색을 볼 수 있었고, 주변에 빛만 회전하는 다리는 움직이고 있지 않음에도 몸을 가눌 수 없게 뒤틀리는 느낌이 신기했다.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옥상층에 갈 때까지 다양한 전시가 의외로 좋았다.

인터넷에서 한 번쯤 접했을 법한 전시가 많았다.

 

원래의 목적인 카메라 옵스큐라에 도착.

'현대 카메라의 프로토타입, 시초격인 물건. 안쪽을 어둡게 만든 상자나 방 한편에 작은 구멍을 뚫어놓고 바깥에서 어두운 쪽으로 들어오는 빛을 통해 상을 맺히게 하는 방식이다. 쉽게 말해서 카메라의 근본 원리를 생각하면 될 것이며 그 때문에 상이 거꾸로 굴절되어 보이는 특성을 지닌다. 초등교육을 마친 사람이라면 어린 시절 '바늘구멍 사진기'라는 물건을 다룬 기억이 있을 것인데 이것 역시 카메라 옵스큐라의 일종이다.'라고 나무위키에 설명되어 있다.

일정 시간이 되면 설치된 별도의 암실에 들어가서 투어가 진행된다.

 

 

Tolbooth Kirk
에든버러캐슬 방향

 

에든버러
에든버러
망원경
망원경


대기하는 동안 옥상 밖으로 나가면 에든버러의 전경을 볼 수 있고 에든버러성과 같은 높이에서 정면으로 조망이 가능하다.
물론 다른 방향으로도 감상하면 된다.

무료 망원경도 있다.

 

카메라 옵스큐라

 

 

 


암실 옆에는 전세계에 있는 카메라 옵스큐라가 지역별로 표기되어있었고 생각보다 많은 나라에 분포되어 있었다.
그중에는 쿠바 아바나에서 다녀온 카메라 옵스큐라도 보였다.

 

2021.12.30 - [North America/쿠바(2019)] - 아바나 여행 #11, 카메라 오스큐라(cámera oscura), 배타고 카사블랑카 지역 가기, 모로 까바냐 야경, 아바나 예수상

 

아바나 여행 #11, 카메라 오스큐라(cámera oscura), 배타고 카사블랑카 지역 가기, 모로 까바냐 야경,

19. 03. 07 아바나 올드타운 광장에는 카메라 오스큐라 또는 카메라 옵스큐라라는 거대한 망원경이 있는 전망대 건물이 있다. 5층 건물의 옥상에 있고 1층에서 2쿸의 입장료를 내고 입장하면 된다.

travelerjinho.tistory.com


가능하다면 다른 나라에서도 방문해 봐야겠다.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내부
카메라 옵스큐라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투어가 진행되고 암실 중앙의 오목한 원탁에 반사되어 에든버러 시내가 보였다.
에든버러성부터 스콧 기념탑까지 구석구석을 보여주었고, 성 앞의 관광객들도 비추어 주었다.
해당 건물의 좁은 창문을 보았을 때 다양한 감시의 용도로 사용되었을 것 같다.
암실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하여 사진을 남기지 못했다.

 

에든버러 전망대
에든버러 캐슬
에든버러 캐슬

 

에든버러성에서 구매한 자석으로 뽕 뽑아주고 전망대를 더 보았다.

전망대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야겠다.
그리고 아이들이 즐길 거리도 많아서 여러모로 추천한다.

 

카메라 옵스큐라
카메라 옵스큐라

 

내려오는 길에도 전시는 계속되었다.

움직이지 않는 다리에 주변만 회전하는 원통 느낌을 주는 배경이었는데 계속 몸이 기울어지는게 신기했고 거울벽으로 된 미로도 재미있었다.

 

방문을 강추한다.

반응형